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00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개회
‘로컬푸드 일부개정조례안’ 등 26개 안전 처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2/18 [17: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원유민 화성시의장서철모 화성시장 등이 국기에 대해 경례하고 있다.

 

 

 

 

 

화성시의회(의장 원유민)1820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6일까지 9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200회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처리요구 및 건의사항 처리결과 보고’, ‘화성시 지역언론 지원 조례안’, ‘화성시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화성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등 총 26건을 다룰 예정이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화성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화성시의회 상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2021년도 시정연설, 2020년 화성시 시민옴부즈만 운영상황 보고가 있었다.

 

화성시의회는 의원의 윤리성 강화를 위한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김경희, 김도근, 이은진, 정흥범, 조오순 의원을 위원으로 선임했다. 활동기간은 2022630일까지다.

 

이어 시의회는 당초 도시건설위원회 이창현 의원을 교육복지위원회 소속으로, 교육복지위원회 공영애 의원을 도시건설위원회 소속으로 해당 상임위원회 위원을 개선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정연설을 통해 올해의 최우선 과제는 코로나19 극복, 지역과 민생경제의 회복이다라며 시의 품격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며 나눔과 배려가 넘치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청년도시 화성시는 담대한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차순임 의원은 인구가 늘어나면서 시민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시민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행정소방치안기관 등 기반시설이라며 인구가 날로 증가하는 동탄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목적의 실현을 위해 분동을 조속히 추진하고 기반시설을 설치해 줄 것을 촉구했다.

 

원유민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는 올 한해 시정운영에 대한 방향을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2021년 주요업무에 대해 심도있게 검토해달라고 당부하며 진정한 자치분권을 준비하는 화성시의회는 시민을 위한 입법활동 등을 통해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