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진택 도의원‧최청환 시의원, 어은천 환경정화 ‘앞장’
지역 산책‧운동‧문화공간 환경개선 적극 나설 것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3/24 [11: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청우협회가 주관한 어은천 환경정화 활동에는 지역민들과 함께 오진택 경기도의원최청환 화성시의원 등 지역정치인들도 함께 했다. © 화성신문

 

 

 

오진택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2), 최청환 화성시의원(무소속, 우정·장안·팔탄) 등 화성시 정치인과 우정읍 주민자치회, 지역 청소년 등 80여 명은 21()화성청우협회(회장 백성현)가 주관한 어은천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 환경개선에 앞장섰다.

 

 

 

우정읍, 장안면 일원을 흐르는 어은천은 산책, 운동장소, 문화활동 공간 등으로 활용되면서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따라 14년 전 ()화성청우협회는 벚나무 1,000그루를 심으면서 어은천가꾸기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매년 벚나무 거름주기, 전지작업, 제초방제 작업 등 지속적으로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어은천 환경정화 활동은 당초 4월 식목 행사에서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시행됐다. 올해부터는 월 1회 정화활동을 실시하며 환경개선을 강화하기로 했다.

 

 

 

오진택 경기도의원은 어은천은 지역주민에게 산책, 운동, 문화활동 공간이 되어주는 소중한 곳이라며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지역주민들이 보다 좋은 환경의 휴식처를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청환 의원은 어은천을 비롯, 지역 환경정화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주민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환경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지금, 시민 여러분도 환경을 위해 많이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