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LH, 노인돌봄 통합서비스 주거분야 MOU
가정 내 낙상방지‧안전한 이동 위한 주택개조 지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3/24 [12: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우측)과 김종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23일 시청 접견식에서 LH65세 이상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보건의료, 요양, 일상생활, 주거복지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노인통합돌봄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인통합돌봄 시범사업은 연말까지 국비 포함 총 15억 원이 투입하며, 나래울종합복지관, 남양읍 현대프라자, 화성종합경기타운 3개소에 설치된 통합돌봄본부를 통해 운영된다.

 

이날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과 김종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이 참석해 시범사업 종료일까지 안전한 거주환경 조성을 위한 주택개조, 통합돌봄본부 합동근무, 돌봄대상자 임대주택 연계, 맞춤형 주택 정보제공 및 상담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4월부터 어르신 110여 명을 선정해 집안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손잡이, 미끄럼방지 마감, 문턱 제거 등 주택개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종철 부시장은 노인돌봄은 우리사회가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노인돌봄전달체계에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