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정책자문단 협의회 개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4/08 [12: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남현석 교육장(사진 중앙)과 화성오산교육정책자문단 위원들이 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7일 화성오산교육정책자문단(이하 자문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자문단은 관내 초·중등교장과 유치원 원장 12명으로 구성됐고, 화성오산교육 추진 정책에 대한 자문, 주요 핵심정책 관련 모니터링, 신규·보완되거나 추진이 필요한 정책발굴과 건의를 목적으로 한다.

 

협의회는 정책다문단에 대한 위족장을 수여하고 각 과별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협의내용은 경기교육정책 개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각 학교 코로나19 대응 방안, 학교 시설 개방 활성화 방안, 소규모학교 적정규모학교 육성, 혁신공감학교 지정 사업 종료에 따른 혁신학교 전환, 코로나19 상황속 방과후학교 운영, 신설교 개교 등 학교시설사업 추진에 따른 협조 요청과 다양한 정책 분야에서 현장의견을 듣고, 학교내 정책 구현 상황을 모니터링, 발굴 가능한 정책, 정책 관련 건의 사항에 대한 협의 등 논의와 자문이 이뤄졌다.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정책자문단 위원들이 현장에서 정책 추진 역량과 열정에 감사하다화성오산교육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책자문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향식 정책 수립·교육 자치·학교 자치 시스템 구축방안으로 정책자문단 협의회를 분기별로 실시할 예정이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