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개별강좌 3년 연속 선정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5/13 [16: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원대학교 이혜승 교수가 ‘도시와 언어로 만나는 러시아’를 영상으로 만들어 러시아어와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 화성신문

 

수원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개별강좌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도시와 언어로 만나는 러시아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도시를 여행하는 컨셉으로 러시아어·러시아 문화 등 러시아 전반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글로벌 소통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여행에 대한 갈등을 도시와 언어를 통해 풀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혜승 교수는 2019년에도 강좌가 선정되어 3년째 운영 중이다.

 

이혜승 교수는 “2020년 한국과 러시아의 수교 30주년이 지나고 양국 관계의 또 다른 시작을 내딛는 31년째에 러시아 관련 강좌를 개발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학습자들이 러시아의 언어와 문화를 더 친숙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멋진 강의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17년부터 K-MOOC과 관련된 다양한 학습법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많은 학생들이 K-MOOC 강좌를 수강하고 이수해 교내 학점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받고 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