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봉초, 과목 융합 통한 자연환경 동시수업 실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6/16 [10: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비봉초 학생들이 동시를 쓰며 자연과 식물에 대해 조사하며 알아가고 있다.  © 화성신문

 

비봉초등학교(교장 이경옥)5~9월까지 코로나로 인해 학생들과 자연환경과의 멀어진 거리를 줄이기 위해 과학과 국어를 융합한 동시(동심을 표현하는 시)수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은 4학년~6학년까지 학교 내 식물을 소재로 동시를 쓰고 시화로 꾸며 학교 뜰에 전시해 학생들이 자연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또 학생들이 동시를 쓰며 식물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아가며 자연과 가깝게 지내며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학생들이 수업뿐 아니라 수업시간 외에도 쓸수 있도록 동시 저금통을 운영해 원하는 학생들은 언제든 동시를 표현 할 수 있도록 비치했다.

 

이경옥 비봉초등학교 교장은 시화 꾸미기는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교육과정에 녹여 배움과 실천이 있는 수업이 됐다면서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감성, 생명존중, 학교사랑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성과 감성이 풍부한 어린이로 자랄 수 있는 학교 의 대표 문예 교육으로 운영되고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