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의고, 학생이 기획하는 ‘연주하는 음악회’ 실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6/16 [14: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창의고 학생들이 각자의 재능을 뽐내며 향상 음악회를 준비하고 있다.  © 화성신문

 

창의고등학교(교장 송기태)는 학생들이 기획부터 실행까지 주도하는 향상 음악회526~611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음악회는 수업시간을 활용해 진행되며,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각자의 역할을 나눠 처음부터 끝까지 학생들이 진행하게 됐다. 또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 있고 좋아하는 악기와 노래를 정해 무대에 섰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최지한 학생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친구들의 숨어있던 재능과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무대에 섰을 때 긴장감을 해소하는 방법, 연주 감상 포인트 등 여러 가지 경험들과 정보들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박소연 음악 교사는 코로나19로 많은 제약이 있는 상황 속 블렌디드 러닝으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수업을 재구성했다고 밝혔다.

 

송기태 창의고등학교 교장은 어려운 상황 속 창의성 향상과 정서적인 안정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의 주도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