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과학대, 7개 학부 38개 학과 수시모집 신입생 선발
신규 학과 신설, 신입생 특별장학금 지원키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9/13 [09: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원과학대학교 전경.

 

수원과학대학교(총장 정원섭)은 새로워진 학과와 변화한 7개 학부와 38개 학과를 통해 2022학년도 수시모집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원과학대학교(이하 수과대)44년 역사와 8만여 동문을 가진 경기남부 매머드급 전문대학이다. 이 대학에서 올해 새로운 방향과 변화를 주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학생들의 욕구와 기대를 적극 반영한 미래 첨단산업 교육과 취업 경쟁력 강화에 컴퓨터게임과, 소방행정학과를 신설했다. 컴퓨터게임과는 게임 프로그래밍을 통해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제작하는 학과로 인공지능게임, VR, AR 등 최신기술과 실습위주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또 학교에서 실습하고 직접 제작한 작품은 본인의 취업 포트폴리오로 활용하며 성공적인 취업도 이끌어갈 예정이다.

소방행정학과는 급격한 발전과 기상이변의 발생에서 시작된 재난·화재상황 등에 대처하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 국민 생활의 안녕과 복리 증진을 추구하는 데 일익을 담당할 소방행정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의의가 있다.

 

또 성인학습자 만 30세 이상의 실버사회복지과와 외식조리창업을 신설해 평일 야간과 주말에 진행하며 더 많은 시민들에게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수원과학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학과와 변화하는 학교로 재도약해 학생들의 미래를 꿈꿀수 있게 만드는 더 좋은 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2020년 기준 전체 재학생 99%의 장학금과 경기지역 전문대학 연평균 대비 86%의 최저수준 등록금에 특별히 2022년 신입생 특별지원장학금 100만원을 더 지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2학년도 수원과학대 1차 수시모집 기간은 910~104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수원과학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