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2022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08/05 [13: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 화성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3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해 발표했다.

 

상반기 최우수 사례는 지역에 특수학교가 없어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이 장거리 통학을 해소하고자 학부모·지자체와 협력해 시흥시 최초 특수학교 부지를 확보한 홍종우 시흥교육지원청 주무관이 차지했다.

 

이외에도 유치원 상하수도 요금제 개선을 주민참여 회의로 공론화해 고양시 수도급수조례를 개정해 유치원 재정을 절감한 사례 (임선미 고양교육지원청) 상수도 원인자부담금 면제를 통해 신·증설학교 예산 절감 사례 (박현숙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택재건축공사 담당자와 소통·협력을 통해 교육시설 안전 확보 사례 (강정미 광명중학교) 등이 선정됐다.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지난 520일까지 접수된 총 39건을 대상으로 공개검증과 사전심사를 거쳐, ‘경기도교육청 적극행정위원회가 교육수요자 체감도·적극성·창의성·전문성·중요도·난이도·확산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발했다.

 

특히 올해부터 담당 공무원이 직접 사례를 발표하고 심사위원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져 신뢰가는 공정성을 더했다.

 

김승호 도교육청 감사관 직무대행은 경기교육가족 모두가 경기도교육청의 적극행정을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또록 제도 개선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하반기에도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적극행정 사례들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