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년 권리 발전 앞장서는 청년공감도시 만들 것”
2022년 화성시 청년의 날 기념식 성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9/22 [10: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정명근 화성시장김경희 화성시의장화성시 청년 등이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화성시가 17일 청년의 날을 맞아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정명근 화성시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청년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화성시 청년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1부 공식행사에서는 청년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한 청년정책 유공자로 김초롱, 담득탄, 오재민씨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또 청년들이 직접 만든 화성 청년선언문낭독과 기념촬영이 있었다.

2부 기획공연에서는 지역활동 청년예술인 8인의 공연과 함께 가수 이석훈이 초청돼 힐링 콘서트를 선보이며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야외 광장에서는 지역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화청제(화성에서 꽃피우는 청년축제가 열려 공연과 마켓, 네트워크 워크숍,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취업난에 코로나까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에게 함께 이겨내 보자는 응원과 격려를 보낸다지속가능한 청년정책으로 청년 권리 발전에 앞장서는 청년공감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청년들에게 우리 사회는 모두에게 열려 있고 본인의 삶을 지탱할 수 있는 근력을 키울 수 있으며, 언제든지 다시 돌아와 다음을 준비하고 힘차게 달릴 수 있는 운동장이 되어야 한다화성시의회도 청년의 눈높이에서 청년의 마음을 담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