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든 것이 베스트인 '선 연합치과'
파워 브랜드 시대 치과도 브랜드다!
 
최대호 기자 기사입력 :  2008/04/13 [0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객중심, 세련된 인테리어 첨단 의료시설 
임플란트전문병원 지역주민 치아건강 책임

“우리 동네에 이런 치과가 있는지 미처 몰랐어요. 의사선생님도 다들 젊고 유능하시고 간호사 분들도 너무 친절해요. 게다가 시설까지 최고에요”

   
▲치과 브랜드로 화성봉담에 이어 향남에 자리잡은 선 연합치과.
향남읍 발안리에 거주하는 김옥경(여·38)씨는 얼마 전 임플란트(치아이식) 시술을 받기 위해 인근 ‘선 연합치과(대표원장 전성우)’를 찾았다.

자영업을 하는 김씨는 지난해 말 인근에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하는 마땅한 치과를 찾기 어려워 수원이나 서울에 있는 큰 병원으로 나가볼까 고민하던 중 때마침 발안에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선 연합치과를 찾게 된 것.

선연합치과를 방문한 그녀는 환자 중심으로 마련된 내부 인테리어와 첨단 장비, 그리고 직원들의 친절함에 감탄을 연발했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은 100% 대만족 이었다.

임플란트 시술 자체가 한 번 할 때 제대로 하지 않으면 돈도 돈이지만 식사 때마다 잇몸이 아파 평생 고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임플란트 시술에 100% 만족한 그녀는 주변에 치과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선 연합치과를 적극 추천하는 치과 전도사로 나설 정도다.


   
▲ 1층에 위치한 북스토어. 양 옆으로는 전동안마기가 비치된 휴게실과 영화상영실이 마련돼 있다.
◆기존 치과개념을 깬 공간

‘치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치료 시 고통을 연상하며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게 된다. 그러나 선연합치과에서는 이런 두려움은 그저 기우에 불과하다.
고객들은 치과 문을 들어서는 순간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에 우선 반한다. 편안한 톤의 장식과 조형물들은 마음을 가라앉히게 한다.
특히 1층에 마련된 북카페와 인터넷 시설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에게도 최고의 휴식처다. 접수를 마친 고객들이 편안한 대기시간을 즐기기 위한 문화공간인 셈이다.
이곳에서는 곧 있을 치아 치료로 인한 불안감은 자신도 모르게 잊게 된다.
또 노인들을 위한 전동안마기는 며칠 묵은 피로마저 싹 가시게 해준다. 게다가 환자와 함께 병원을 찾은 보호자를 위한 영화 상영실도 마련돼 있다. DVD로 제작된 영화는 무엇이든지 골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고객 중심의 편의 시설로 가득 찬 1층 곳곳은 환자와 보호자 모두에게 안락한 휴식공간이 되고 있다.

   
▲ 첨단 장비와 환자들을 위한 특별실 등은 선 연합치과의 또 다른 자랑거리다. 
상담부터 수술까지 OK 원스톱

3층 건물에 자리한 발안 선연합치과에서는 각 층마다 상담실을 비롯해 진료실, 수술실, 회복실 등을 갖췄다.
2층에는 예진실과 특진실이 따로 마련돼 있다. 상담위주의 환자는 물론 아이들 치료 및 시술을 위한 곳이다. 또 다른 특진실은 치아교정을 위한 진료실로만 사용되며 치아교정 전문 의사가 모든 상담과 치료를 맡는다.
병원 3층으로 가면 두 곳의 수술실과 VIP고객 들을 위한 상담 및 진료실 3곳이 마련돼 있다. VIP실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상담할 수 있는데다 치료를 받는 과정을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다.
임플란트 전문 치과이지만 일반 치과 치료는 기본인데다 연관관계상 빠질 수 없는 심미치료, 구강외과치료, 보철, 치아교정 등 치아 및 구강관련 대부분의 치료과정이 이곳에서 가능하다.
때문에 한번 이곳을 방문하면 완치까지 구강건강에 관한한 전 과정의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최첨단 장비 강남병원 안 부럽다.
선 연합치과의 가장 큰 장점은 강남 대형 병원 부럽지 않은 최첨단 장비다.
2층 3층에 마련된 CT파노라마실에는 치아만을 전문으로 촬영하는 전문 CT촬영(3D) 장비가 설비돼 있다. 웬만한 치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장비다. 2층 CT파노라마실에는 치아교정을 위한 사진촬영 장비(세팔로)도 비치됐다.
임플란트 시술은 물론 전반적인 치과치료를 받기 전 정확한 진단과 최신의 진료를 위한 시스템을 갖춘 것이다.
여기에 치아이식은 물론 보철과, 구강외과, 교정과 각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은 환자들로 하여금 신뢰도를 높여주고 있다.
특히 병원 4층에 위치한 치기공실은 보철을 만드는 곳으로 임플란트 시술이나 치아교정에 있어 병원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여타 병원의 경우 대부분 치기공실이 없어 보철 제작과 관련 서울이나 대도시로 외주를 보내는 실정이지만 이곳에서는 제작부터 A/S까지 모든 것이 빠르고 편하다.

◆직원이 행복하면 고객이 편안하다.
화성 봉담읍과 향남읍 두 곳에 자리 잡은 선연합치과에는 전성우 대표 원장을 포함해 모두 6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서로의 의견차이로 인한 분쟁도 있을 법도 한데 이곳에서는 그런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다.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이 즐겁고 편안할 수 있다”는 대표원장의 병원 방침 때문이다.
년 2회에 걸친 전 직원 워크샵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과정이 직원들의 단합을 이끌어 내는 계기다. 또 사내 마니또 제도를 실시함으로서 직원들이 서로 챙기고 협력하는 마음을 새기게 된다.
특히 병원 4층에 마련된 회식공간은 직원들 간 한 가족이 되는 장소이기도 하다. 대표원장의 배려로 마련된 회식공간은 삼겹살 파티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이러한 점들이 접수 데스크부터 간호사, 의사 등 전 직원이 소유한 환한 웃음의 이유이다. 때문에 이곳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더욱 더 편안 할 수밖에 없다.
선연합치과  발안점:031)352-2875 봉담점:031)297-3343

“최고 치료는 바로 신뢰입니다”
<인터뷰 선 연합치과 전성우 대표원장>

화성시와 함께 성장할 터

   
▲ 선연합치과 라는 매개체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형성해 지역발전과 함께하는 병원을 만들어 가겠다는 전성우 원장.
“환자가 믿을 수 있는 병원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 저의 가장 큰 가치관입니다. 믿음이 있을 때만이 환자는 물론 의사 스스로에게도 100% 완벽한 치료가 실현될 수 있기 때문이죠.”

선연합치과 대표 원장을 맡고 있는 전성우 원장은 ‘신뢰성 회복’이 제대로 된 병원의 첫 번째 조건임을 강조했다. 그만큼 환자와 병원간의 신뢰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전원장이 최근 일부 정도를 걷지 않는 병원 또는 무자격 시술자들로 인해 떨어진 신뢰도를 높여나가는 것을 자신에게 부여된 과제라고까지 여기는 이유다.

그런 이유에서 전 원장은 처음 방문한 환자와의 소소한 대화부터 수술까지 항상 믿음을 심어주는 심정으로 치료에 임한다. 진료비 정찰제를 내걸고 정직한 진료를 실시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신뢰성 회복을 위해서는 환자와 가까워 져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몸에 배인 친절함이 요구되죠. 친절함은 접수를 받는 직원이나 치료를 하는 의사나 다 같은 마음에서 우러나야 합니다”

몸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은 환자와의 신뢰성 회복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도구라는 것이 전 원장의 기본적인 생각이다. 그가 상냥하고 친절한 직원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와 함께 전 원장은 치과를 경영함에 있어서도 항상 지역민을 빼놓지 않고 있다.
“선연합치과라는 매개체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형성해 지역발전과 함께 하는 병원을 만들어 가는 것이 두 번째 목표입니다”

1998년부터 대전과 서울에서 병원을 운영해오던 그가 지난 2년 전 봉담읍에 터전을 마련한 이유도 지역과 함께 하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서다.

그가 서울대병원과 아주대 병원 등과 함께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한 것도 이 때문이다. 전 원장은 앞으로 소외지역 노인들을 위한 구강건강 치료 봉사활동도 구상하고 있다.

치과 발전과 함께 할 지역으로 화성시를 선택한 그의 판단은 옳았다. 커가는 도시와 함께 병원도 성장하게 됐다.

그 결과 봉담읍에 자리 잡은 지 2년 만인 지난 해 12월 향남에 네트워크 형식의 두 번째 병원을 건립하게 됐다.

전 원장은 “각종 환원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앞으로의 할 일”이라며 “이와 함께 선연합치과라는 파워브랜드를 화성시 대표 치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