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조효문화제, 6년 연속 경기관광축제 선정
최고등급 우수 축제, 도비 1억원 확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2/05 [17: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23년 정조효문화제 모습.

 

화성시 대표축제인 정조효문화제2024년 경기관광축제 최고등급 우수 축제로 선정됨에 따라 6년 연속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룩했다.

 

경기관광축제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매년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우수 축제를 선정하는 제도다. 정조효문화제는 특히 2023년 축제 현장평가, 2024년 계획에 대한 발표평가 결과, 최고등급으로 선정돼 도비 1억원까지 확보했다.

 

한편 올해 정조효문화제는 105~6일 정조효공원과 융건릉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의 백미인 왕실장례문화 퍼포먼스 현륭원 천원(顯隆園 遷園) 재현이 고증에 맞춰 야간에 펼쳐지고, 야간 LED퍼포먼스를 가미한 주제공연도 예정돼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 정조대왕능행차 공동재현도 함께 개최돼 서울에서 경기구간을 지나 화성 융릉에 이르기까지 시민에게 화려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전망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정조효문화제가 경기관광축제에 6년 연속 선정되며 경기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라며 정조효문화제가 화성시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