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재육성재단, ‘2024 이음터 마을동아리’ 모집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2/08 [10: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4 이음터 마을동아리 모집 포스터.  © 화성신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소속 7개 이음터가 7~21일까지 마을동아리를 모집한다.

 

이음터는 전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학교복합화시설로 마을, 학교, 주민을 잇는 공간으로 관내에는 동탄중앙이음터 다원이음터 늘봄이음터 송린이음터 동탄목동이음터 서연이음터 호연이음터 총 7곳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마을동아리는 이음터를 중심으로 마을주민과 함께 관심분야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잇는 대표적인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이다.

 

마을동아리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인원 중 70%이상이 화성시민이어야만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마을동아리는 활동지원금, 활동공간, 이음터 연합동아리 활동 참여 가능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연합동아리는 선정된 마을동아리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펼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청서와 자세한 내용은 각 이음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임선일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마을동아리 사업을 통해 이음터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이 서로 배우고 함께 나누는 장이 마련될 것이라며 특히 동아리 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연합동아리가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