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이음터 마을동아리 모집 포스터. © 화성신문
|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소속 7개 이음터가 7~21일까지 마을동아리를 모집한다.
이음터는 전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학교복합화시설로 마을, 학교, 주민을 잇는 공간으로 관내에는 △동탄중앙이음터 △다원이음터 △늘봄이음터 △송린이음터 △동탄목동이음터 △서연이음터 △호연이음터 총 7곳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마을동아리는 이음터를 중심으로 마을주민과 함께 관심분야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잇는 대표적인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이다.
마을동아리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인원 중 70%이상이 화성시민이어야만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마을동아리는 활동지원금, 활동공간, 이음터 연합동아리 활동 참여 가능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연합동아리는 선정된 마을동아리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펼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청서와 자세한 내용은 각 이음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임선일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마을동아리 사업을 통해 이음터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이 서로 배우고 함께 나누는 장이 마련될 것”이라며 “특히 동아리 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연합동아리가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