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여성비전센터, 화성인문학아카데미 ‘여성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수강생 모집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4/19 [13: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56일부터 527일까지 4주간, 매주 1회씩 화성인문학아카데미 여성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온라인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다양한 세계음악을 통해 음악에 담긴 여성 인문학적 의미를 발견하고, 강의를 통한 인문학적 경험을 바탕으로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의는 여성과 음악을 주제로 강시현 새울림교육센터 대표가 진행한다. 여성주의 관점에서 분석한 한국노래, 여성이 부르고 그들의 목소리가 드러난 해외의 노래 등을 통해 음악에 내포된 인문학적 의미를 알아본다.

 

56일은 우리나라, 13일은 아메리카와 아프리카, 20일은 유럽과 남미, 27일은 아시아로 여성음악을 통해 온라인 세계 여행을 떠난다.

 

19일부터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별 30명 선착순 모집하며, 2강 이상 신청 가능하다. 여성음악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문화, 역사, 철학 등 폭넓은 인문학 분야에 대한 관심과 교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인문학 강의를 기획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