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개관
화성지역 공연예술인 위한 전문 연습 공간
5월 4일 동탄복합문화센터서 개관식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4/28 [16: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54일 동탄복합문화센터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개관식을 갖는다. 개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으로만 치러질 예정이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이하 아르코)은 경기남부 최초의 공공 공연 연습센터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아르코는 동탄복합문화센터 내 기존 다목적실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리모델링한 전문 공연연습실이다.

 

지난해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이 머리를 맞대고 지역 공연예술단체에 전문적인 공연 연습공간을 저렴하게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창작 기회 제공을 위해 추진된 결과물이다.

 

 

 

아르코는 대연습실(248)과 중연습실(49.5) 2개의 연습실로 구성되며, 방음시설과 그랜드 피아노, 공연장 수준의 전문적 연습 장비가 갖춰져 있다.

 

연습실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일 오전, 오후, 저녁 세 개의 타임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대관료는 장소 및 시간에 따라 1만 원에서 2만 원 수준이다.

 

대관 접수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https://www.arko.or.kr/pspace/)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5월 중에 하반기(6~12) 정기대관을 접수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운영은 6월 초 이루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아트홀 홈페이지(https://art.hcf.or.kr) 또는 공연지원팀(031-8015-8156~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