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송산도서관, ‘디카로 쓰는 글’ 참가자 모집
이도훈 시인과 함께 ‘2021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실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5/17 [16: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운영하는 송산도서관이 도서관 상주작가 프로그램 디카로 쓰는 글을 운영한다. 517일부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송산도서관은 올해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문인에게 창작 공간과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주민의 문학 향유를 돕기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2017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번 송산도서관 상주작가로는 이도훈 시인이 선정됐다. 시인은 2015년 월간 시와 표현에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2020년 한라일보 신춘문예 시부분에 당선되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시집 맑은 날을 매다가 있다. 이도훈 시인은 화성지역 문인인 정대구 시인이 고문으로 활동하는 송산도서관 내 시 동아리 온새미로에서 활동한 작가이기도 하다.

 

상주작가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디카로 쓰는 글이다. 새로운 문학 장르인 디카 시디카 에세이는 본인이 찍은 사진을 활용해 시나 에세이 등 짧은 글쓰기를 하는 것이다.

 

▲ 송산도서관 전경.  © 화성신문

 

강의는 523일부터 1114일까지 매월 둘째와 넷째 일요일에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디카로 쓰는 글은 청소년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517일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외에도 이도훈 시인은 흩어져 있는 지역 문인의 데이터를 구축하는 작업도 진행한다. 정대구 시인의 자료를 비롯해 지역 작가 작품을 정리하고 관련 책자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