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상공회의소-베트남 다낭상공회의소, 국제협력 강화 위한 화상회의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6/11 [12: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상공회의소 글로벌통상지원위원회 유성렬 위원장이 베트남 다낭상공회의소 회장과 화상회의를 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상공회의소 글로벌통상위원회(이하 글통위)8일 베트남 다낭상공회의소(이하 다낭상의)와 양 지역 기업 간 교류활성화 및 협력 강화를 위한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글로벌통상위원회 유성렬 위원장과 응웬 띤 꽝 다낭상의 회장은 화상회의를 통해 화성시 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정보, 시장진출 지원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 올해부터 화성상의와 다낭상의 공동 주최로 한-베트남 기업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하기로 했다.

  

다낭은 베트남 중부지역의 대도시로 성장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다낭 내 첨단산업단지 조성과 투자 진출기업에 대한 토지비용 감면, 기업소득세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고 있어 포화상태인 하노이, 호치민의 대안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유성렬 위원장은 다낭상의에서 베트남 진출을 준비하는 화성시 기업들에게 투자정보, 법률, 세무, 노무 등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화성시와 다낭시가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화성상공회의소와 화상회의를 하고 있는 베트남 다낭상공회의소 응웬 띤 꽝 다낭상의 회장.  © 화성신문

  

 

글로벌통상위원회는 이번 회의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양국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구성에 다낭상의와 협력하기로 했다. 

 

베트남 다낭시 투자 및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화성시 기업들은 화성상의 통상전략팀(031-350-7950)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