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2021년 상반기 ‘찾아가는 화성시청소년역사체험’ 성료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7/06 [18: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찾아가는 화성시청소년역사체험’이 한 초등학교 5학년 교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지난 4월 시작해 3개월간 진행한 2021년 상반기 찾아가는 화성시 청소년 역사체험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화성시 청소년 역사체험은 관내 초등학교 5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순국선열의 숭고한 얼을 기리는 동시에 화성시 독립운동을 조명해 우리 고장의 역사를 바로 알리기 위한 역사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역사기념관, 역사 문화유적지 등의 체험지를 직접 견학하는 기존 방식에서 역사해설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대체 운영됐다. 올 상반기에는 38개교, 3200여 명의 5학년 청소년이 참가했다.

 

찾아가는 화성시 청소년 역사체험은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 등 치열했던 화성의 독립운동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고장의 독립운동 관련 인물에게 편지쓰기, 3·1운동 재현 등으로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겨보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처음엔 역사를 배우는 게 지루할 것 같았는데 재밌고 즐거웠다화성시의 31운동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와 우리고장의 독립운동가를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화성시 청소년 역사체험은 하반기(9~11)에도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이며, 78일까지 네이버 예약시스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031-350-4382, 4384(청소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