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진공 경기지역본부,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 참여기업 모집
바우처 활용해 컨설팅·기술지원 분야 6개 서비스 자유롭게 이용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7/22 [19: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이하 중진공, 본부장 조한교)는 이달 30일까지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중진공이 지난 14일 발표한 KOSME 이슈포커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이 사회적 책임지수를 의미하는 ESG(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경영을 준비하는데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분야가 환경(47.7%)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중진공은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을 신설해 중소벤처기업의 저탄소 경영체계 구축과 ESG경영 전환을 지원한다.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는 탄소저감 가능성이 높은 제조 소기업을 대상으로 탄소수준진단을 통해 심층컨설팅을 지원하고 컨설팅 결과에 따라 저탄소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최근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 원 이하 제조 소기업으로 1차 금속 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비금속 광물제품 제조업 등 고탄소 배출 10개 업종을 중점 지원한다.

 

이번 모집에는 100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전국 300개사를 지원한다. 고탄소 배출 업종과 탄소 저감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대상기업을 선정하고 10월부터 본격적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전체 바우처 금액의 90%, 최대 5000만 원까지 정부 보조금을 지원한다. 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하여 서비스 메뉴판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메뉴판은 컨설팅(탄소 중립 경영 혁신), 기술지원(시제품 제작, 에너지 효율 향상시스템 및 시설 구축, 친환경·저탄소 관련 인증과 제품 시험, 탄소 저감 관련 설계)으로 구성된다.

 

참여 신청은 혁신바우처 홈페이지(https://www.mssmiv.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경기지역본부(031-260-4974)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