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2년 신년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2 신년사]허정관 하길중학교 교장
양적 성장 넘어 질적 성장 이룰 것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2/01/10 [09: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허정관 하길중학교 교장   © 화성신문

다사다난했던 신축년을 보내고 검은 호랑이의 희망찬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힘겨웠던 모든 것들은 잊으시고 새해에는 원하시는 꿈과 바라는 일이 이루어져 댁내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코로나19라는 역사상 초유의 커다란 재난 속에서도 지난해 보내 주신 교육 공동체의 뜨거운 지지와 성원으로, 우리 학교는 한 걸음 한 걸음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행복한 교육 활동을 위한 학교 교육환경의 조성, 혁신 교육의 수업과 평가를 위한 교사 지원, 학생의 주체적 성장을 위한 학생 자치회 지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민주적인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는 학교 시스템 개편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아이들은 한 명 한 명 빛나야 한다’라는 책 속에서 교육자 ‘바실리 수호믈린스키’는 “교육은 넓은 의미에서 교육받는 사람과 교육하는 사람 양쪽 모두에게 영혼의 풍요를 선사하고 끊임없는 재생이 이루어지는 과정이다”라고 말하고 있으며 저는 이 말을 기억하고자 합니다. 

 

저는 우리 학교의 모든 교육 공동체와 함께, 우리 아이들을 ‘스스로 서고 함께 나누는 미래 인재’로 키우겠습니다. 

 

세계와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세계 시민으로 올곧이 성장하도록 돕겠습니다. 이를 위해 교육 활동을 위한 환경 조성 및 행정 지원, 학생 자치 활성화, 인성 교육 강화 등을 내실화하여 우리 학교가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변화는 언제나 두렵고 힘겹지만,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함께 가는 길이니 용감하고 힘이 센 ‘검은 호랑이’의 기운으로 두려움 없이 새로운 발걸음을 크게 내딛겠습니다. 그 길에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은 언제나 희망으로 가득합니다. 우리 삶에 기쁨과 희망을 주는 새해의 신선한 기운으로 모두 건강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운과 새해의 활력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