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서연이음터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4/29 [08: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장재현 센터장과 서연이음터센터 권헤진 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장재현)와 서연이음터센터(센터장 권혜진)는 지난달 25일 지역사회의 청소년 복지증진 및 청소년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이 책을 읽는 습관을 키우고 지식을 넓혀가는 즐거움을 알게 하도록 코로나 상황에서도 나만의 책 만들기 등 비대면 독서 지원을 꾸준히 해왔다.

 

화성시 장지동에 위치한 서연이음터센터는 202110월에 개관하여 마을과 학교, 그리고 주민을 잇는 공간으로 다양한 마을 교육공동체 사업을 통해 쉼터와 나눔터, 배움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서연이음터센터는 목공, 디자인 씽킹, 페브릭, 가죽 공방의 특화사업이 진행되는 워크스튜디오와 3D프린터, 생각을 키우는 다양한 기계들이 준비되어있는 디자인 씽크홀이 있어 청소년이 진로를 설계해 나가는 데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권혜진 센터장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이음터센터에서 학교밖 청소년들이 세대의 장벽을 넘어 지역사회에 참여하고 공존하도록 소통하고 협력하며 다양한 문화 경험과 활동들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장재현 센터장은 지역사회의 자원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표현해 볼 수 있어 창의성 함양과 진로에 관한 시야를 확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나타냈다.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9~ 24)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