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그린 뉴스 프로젝트’ 운영
환경을 생각하는 화성시 청소년들, 다양한 활동 펼쳐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6/03 [10: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5월부터 8월까지 화성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그린 뉴스 프로젝트운영한다.

 

그린 뉴스 프로젝트는 청소년이 환경 문제를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환경 프로그램이다. 생태 관찰 및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그린 뉴스 프로젝트는 환경 체험 활동과 환경 프로젝트 활동으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먼저 환경 체험 활동은 10~13세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64일과 252회에 걸쳐 운영된다. 자원 순환에 대한 이해와 업사이클링이 주제다.

 

환경 프로젝트 활동은 14~19세 청소년 20명이 그린 마스터(Mars-ter)’로 구성돼 지역 하천 정화 활동’, ‘제로 웨이스트 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5281회차를 운영하여 삼미천 일대 정화 활동과 EM흙공을 제작했다. EM흙공은 환경의날(65)을 맞아 삼미천에 던져질 예정이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관계자는 환경을 사랑하고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267-88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