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5월부터 8월까지 화성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그린 뉴스 프로젝트’ 운영한다.
‘그린 뉴스 프로젝트’는 청소년이 환경 문제를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환경 프로그램이다. 생태 관찰 및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그린 뉴스 프로젝트’는 환경 체험 활동과 환경 프로젝트 활동으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먼저 환경 체험 활동은 10~13세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6월 4일과 25일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자원 순환에 대한 이해와 업사이클링이 주제다.
환경 프로젝트 활동은 14세~19세 청소년 20명이 ‘그린 마스터(Mars-ter)’로 구성돼 ‘지역 하천 정화 활동’, ‘제로 웨이스트 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5월 28일 1회차를 운영하여 삼미천 일대 정화 활동과 EM흙공을 제작했다. EM흙공은 환경의날(6월 5일)을 맞아 삼미천에 던져질 예정이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관계자는 “환경을 사랑하고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267-88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