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전략산업 트리플-X 포럼 제5차 기술세미나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6/15 [17: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29일 화성 동탄에 위치한 우정바이오 컨퍼런스홀에서 화성시 중소·중견기업 CEO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그린 전환(GX) 관련 트리플-X 포럼 제5차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친환경 에너지 분야 전문가인 임재훈 성균관대학교 에너지과학과 교수(BK21 FOUR 신재생에너지 통합시스템 혁신인재양성교육연구단)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 및 소자 기술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임 교수는 차세대 발광소재 퀀텀닷합성연구 권위자로서 저전력·고효율 양자점 전계발광소자 원리를 통한 고해상도 및 장수명 디스플레이 구현 등 친환경 에너지 절약 기술에 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기업 간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져 산···관 협의체 구축을 통한 미래산업 전환 대응책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화성시에는 현재 디스플레이 관련 약 1560개 기업이 소재해 있는 만큼 그린 전환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라며 대학에서 개발한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상생 협력을 통해 지역 내 기업과 상용화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나아가 화성시 기업이 친환경 기술을 개발 및 도입하는 데 진흥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트리플-X 포럼 기술세미나는 7월과 9, 11월 모빌리티 전환(MX), 8월과 10월 디지털 전환(DX)을 주제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hipa.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