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선8기 정책 자문 위한 도정자문위원회 첫발
김동연 지사 “소통하며 실질적인 역할 해주길”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9/02 [18: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도정자문위원회 위원과 김동연 도지사가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화성신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일 경기도청에서 민선8기 새롭게 구성되는 정책 자문기구인 경기도 도정자문위원회에 강성천 위원장 등 11명을 위촉했다.

 

위촉된 11명의 위원들은 분야별 경기도 중요 현안에 대한 정책 자문뿐 아니라 실질적인 참여를 하며 2년간 위원회를 이끌게 된다.

 

위촉된 위원은 (위원장) 강성천 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부위원장/인권·도민소통 분야) 이영주 서울대 인권상담소장 (노동 분야) 권현지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 (국제정치/경제 분야) 김남국 고려대 정치학과 교수 (ESG/사회혁신경제 분야) 김정태 사회적기업 임팩트투자사 MYSC 대표 (혁신/농업/바이오 분야) 민승규 전 농림수산식품부 차관 (과학기술/4차산업 분야) 박현욱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 (부동산·주택 정책 분야) 양동수 사회혁신기업 더함 대표 (지방자치 분야) 이성 전 서울 구로구청장 (벤처/스타트업 분야) 차정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 (문화/예술 분야) 최선영 창작그룹 비기자 대표이다.

 

도정자문위원회는 도정 정책에 대한 진행 상황 점검과 개선방안 제언, 신규정책 기획과 전략 수립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이를 위해 자문위원회는 경기도 실·국 등과 자주 만나 논의하며 위원회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위원들은 정책 자문뿐만 아니라 간담회, 토론회 등 다양한 소통 현장에도 참석해 의견을 개진하는 등 형식적인 자문에 머물지 않고 실질적인 자문 기능을 할 예정이다.

 

김동연 지사는 위촉식에서 훌륭한 분들이 모두 흔쾌히 자문위원을 수락해 주셔서 도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면서 저나 각 실국과 소통하며 도정에 도움 되는 실질적인 역할을 해주시기를 바란다. 자율권을 가지고 상황에 맞게 적극적으로 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성천 위원장은 지사님 말씀처럼 형식적인 위원회가 아니라 경기도정 발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위원회가 되도록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