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산업진흥원-성균관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 업무협약 체결
선정 시 지역 청년 창업 확산 및 성장 단계별 창업사업화에 5년간 최대 75억 원 내외 지원
 
신호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2/02 [09: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사진 왼쪽)과 김경환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장(사진 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은 지난 30일 화성산업진흥원 교육장에서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창업중심대학사업업무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창업중심대학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우수한 창업 인프라 및 협업 네트워크를 갖춘 대학을 통해 지역 청년 창업 확산 및 성장 단계별 창업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 지원 경력 및 전문성·역량·인프라 보유 등을 갖춘 대학을 대상으로 권역별 창업중심대학-협력기관간 협업 구조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 사업에 선정된 기관에는 사업화 지원 60억 원, 운영비 15억 원 등 5년간 최대 연 75억 원 내외를 지원한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잠재력 있는 지역 및 청년창업팀 발굴 및 육성 맞춤형 창업 지원 분야별 특성화 창업 보육 및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멘토링·투자 유치 등 창업기업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창업 교류 협력·창업문화 확산·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기획 및 추진 등 창업중심대학사업의 공동 운영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진흥원은 화성시가 창업생태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그간 많은 노력을 해 왔으며, 2023년도에도 창업보육공간 신규 구축 등 끊임없는 혁신창업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화성시 지역 및 주변 권역이 창업문화 확산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창업중심대학사업, 화성산업진흥원-성균관대학교, 업무협약 관련기사목록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