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청소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제6회 화성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포스터.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은 관내 청소년의 사회 참여 기회 확대와 청소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제6회 화성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이번 대회는 관내 거주 재학중인 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자는 △내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 △100만 특례시 진입준비 청소년을 주제로 참여, 인권, 진로, 교육 등 10개 분야에 대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월3일부터 29일까지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를 통해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되며, 본선에는 8팀만이 진출한다.
본선에 진출하는 참가자는 워크숍을 통해 정책을 보완하고 강화하기 위한 강의를 듣게 된다.
또한 5월18일 개최될 본선에서는 청소년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우수 청소년정책을 선정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의 주도적인 정책 참여로 청소년의 사회참여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이번 정책제안대회에서 좋은 정책이 도출되고 정책 추진 과정에서 청소년이 참여해 청소년 중심의 정책이 추진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 또는 화성시청소년수련관(031-267-8841)로 문의가 가능하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