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상의, ‘ERT 도시숲 나무심기’ 행사 개최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출범 및 읍면동 기업인협의회로 확산
 
신호연 기자 기사입력 :  2024/05/10 [13: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ERT 도시숲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상공회의소(회장 안상교, 이하 화성상의)10일 봉담 삼봉근린공원에서 ‘ERT 도시숲 나무심기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쾌적한 도시 생활 환경 조성 및 탄소 흡수원 확충 지원의 취지로 지난 4월 서울에서 진행된 대한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사무국의 ‘ERT 도시숲 나무심기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진행됐다. 대한상의는 이 행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성상의는 향후 기업의 사회적 역할 확대를 위해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를 출범하고 해당 행사를 읍면동 기업인협의회로 확산시킬 계획이며, 화성시 특성에 맞는 지역 챌린지, 실천 캠페인 등 다양한 실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 안상교 화성상의 회장(사진 왼쪽)과 정명근 화성시장.  © 화성신문

이날 행사에는 화성상의 안상교 회장, 화성상의 상임의원 및 의원, 기업인 연합회 회장 및 지역별 협의회 회장 등 화성 ERT 기업이 참석했으며, 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수원오산산림조합 이정현 상무, 화성시자원봉사센터 김세제 이사장, 민병옥 화성신문 대표, 화성시 시민 정원사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나무 심기 사업 소개 화성상의 회장 인사말 화성시장 인사말 식목 소개 및 식재 방법 설명 나무 심기 행사 수목 정리 및 관수작업 순으로 진행됐으며, 청단풍 23, 백합 1주 총 24주를 식재했다.

 

화성상의 안상교 회장은 기업인들이 100만 시민과 함께 더불어 가려면 신기업가정신은 시대적 소명으로 우리가 꼭 하고 지나가야 하는 과정이라며 이번 행사가 화성상의를 시작으로 화성시 지역별 협의회로 확대되어, 많은 기업인의 자발적 참여로 우리 화성시가 푸른 녹지로 변하는 시작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나무 심기에 열중하고 있는 모습.  © 화성신문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 행사가 읍면동의 기업들로 확산돼 기후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ESG 활동 기업들이 늘어나기를 바라며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기업 활동을 지원하겠다라며 우리 화성시가 기업만 잘 되는 도시가 아니라 환경까지 잘 보호하는 도시로 다시 한번 명성을 날릴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나무 심기를 마친 회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성신문

신호연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