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아름다운희망봉사단, 지속적인 어르신 장수촬영으로 지역사회 귀감
“어르신의 인생가장 아름다운 마지막을 담아드리고 싶었다”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5/24 [09: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미용과 메이크업 전문원장으로 이뤄진 아름다운희망봉사단원들이 지역사회 어르신의 행복한 인생을 위한 단장을 해주고 있다.

 

화성시아름다운희망봉사단(회장 박병서)이 관내 어르신 500여 명에게 인생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선물해 지역사회 봉사단의 귀감이 되고 있다.

 

아름다운희망봉사단은 화성시 관내 미용과 메이크업을 전문으로 하는 원장 60~70명으로 구성된 전문적인 단체로 2022년 창단한 신생 봉사단이지만 짧은 시간에 500명이라는 어르신에게 아름다운 순간을 선물하고 있다.

 

특히 장수 촬영은 어르신이 행복하게 마지막 여생을 준비할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심리적·사회적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 어르신의 인생장수 촬영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 캠페인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촬영은 정조효노인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헤어와 메이크업 단장에 나섰으며, 사진 촬영 후 전문가의 손길을 통해 보정 인화를 거쳐 액자로 포장된 사진을 선물받게 된다.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은 우리 전문가들의 손길로 달라지는 내 모습을 보니 너무 감사드린다이번 기회를 통해 나도 내 삶을 다시 돌아보고 어둡고 무겁게만 생각했던 내 생애 마지막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병서 화성시아름다운희망봉사단 회장은 우리의 손길로 어르신이 달라진 모습을 보시고 기뻐해주셔서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사단은 복지관에서 하는 것 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해 장수촬영에 참여하지 못하는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장수촬영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