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화성 진학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이 정성민 소장의 강연을 듣고 있다.
|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이 8일 2024 화성 진학설명회의 2번째 행사인 입시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지역적 불균형 해소를 위해 서부권과 동부권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8월 예정인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화성경기종합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정성민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 출신 소장이 의대 증원 확정이 주는 대입 영향력에 대한 구체적인 통계자료와 전망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2025학년도 수도권 14개 주요 대학의 입학전형 변화와 주요사항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 참석자들에게 진로와 진학 계획에 큰 도움을 줬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의 고민을 함께 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재단 관계자는 “2024 화성 진학설명회는 화성 지역에 뿌리를 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것”이라며 “대학 입시대비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입시설명회와 대학입학정보박람회로 구성된 행사”라고 설명했다.
임선일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입시에 대한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며 “8월 예정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