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8월부터 사회적 가치 전파와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화성시 사회적경제홍보관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성시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10개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이 화성시 사회적경제홍보관 ‘모두가치’에서 제품과 제공 서비스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8월 5일~12월 7일 매주 월·수·금요일에 운영되며, 토요일은 격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별로 최대 15명까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매월 1일 기준 2주 전부터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운영 프로그램은 △친환경 수제비누 만들기(에코크리닝 협동조합) △무당벌레 문걸이 만들기((주)미미림 농업회사법인) △우리아이 안심호루라기 만들기(칠보숲마을 협동조합) △자이언트 얀 가방 만들기(공예문화진흥원 모꼬지협동조합) △반려동물 간식용 식기 전사지 체험(위드어스 협동조합) △문화예술 메이커 클래스(라이프에디트 협동조합) △넷제로페이퍼 아트(꿈가진협동조합) △자투리 가죽으로 필통 만들기(오직큐진로교육협동조합) △그림책 새활용아트(마음나무 협동조합) △산타마을 테라리움 꾸미기((주)꿈이룸) 등이다.
이영희 화성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은 공동체의 보편적인 이익과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사회적 목적 실현에 그 목표를 두고 있다”라며 “시민들과 함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지역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이번 모두가치 교육체험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23년 송동에 사회적경제홍보관 ‘모두가치’를 개관하고 사회적경제의 의미와 가치를 접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서민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