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행정연구회, 학교유휴공간 활용 방안 모색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공공 이익 도모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11/08 [08: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 학교유휴공간 활용에 관한 연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중이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교육행정연구회(회장 이애형)7일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학교유휴공간 활용에 관한 연구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 학교유휴공간 활용 실태분석을 통해 경기도 학교유휴공간 활용 개선을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 등을 모색하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오는 202521일까지 연구가 추진될 예정이다.

 

이애형 연구회 회장은 우리나라는 학령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폐교가 증가하고 있고, 학교의 유휴공간 또한 늘어나는 추세라면서 현재 경기도 학교유휴공간 활용에 대한 체계적인 진단과 개선에 관한 정책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연구를 통해 학교유휴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비롯해 지역사회와 함께 공공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방안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연구 수행기관인 청주대 산학협력단 김기영 교수는 시대상황에 맞춘 새로운 학교의 역할과 공간의 필요성이라는 점에 중점을 두고 학교유휴공간의 실태 및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면밀히 조사해 기간 내에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겠다라고 보고했다.

 

한편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교육행정연구회 이애형 회장, 김근용, 장한별, 김영기, 문승호, 변재석, 이은주, 이자형, 황진희 회원을 비롯해 경기도교육청 이근규 학교설립기획과장, 김은규 재무관리과장, 공유택 학교공간조성과장 및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청주대학교 김기영 교수 등이 참석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