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용기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12/20 [17: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용기 국회의원이 국정감사서 국민의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화성정 국회의원이 2024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전 의원은 현재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서민을 위한 공정하고 대안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국민 생활과 밀접한 문제점으로 항공권 예약 시 지불한 공항사용료를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과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스템을 제시하는 등 국민들의 민원에도 바뀌지 않던 문제를 수면위로 끌어올려 잘못을 지적해 개선점을 찾은 것이다.

 

전용기 의원은 국민 주거 안정에 초점을 둔 국정감사를 진행했다. LH 아파트 하자건수가 급증함에도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부적절한 해명을 이어가는 점을 지적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최악의 적자 속에서도 채무를 완제하지 않은 악성임대인에게 다시 보증을 내주고 있으며, 이를 해결해야 할 사장이 정확한 실태조차 파악하지 못함을 지적하며, 시정을 요구했다.

 

전용기 국회의원은 “22개 첫 국정감사에서 최선을 다했다좋은 평가를 받아 감사하지만 대통령 탄핵으로 시국이 엄중한 만큼 마음이 편치만은 않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정치 위기 극복과 민생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