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찾아가는 시정자문-화성이 듣는다 20+’ 진행
시 승격 20주년, 미래 시정발전 방향 찾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4/29 [14: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송경용 시정자문위원회 위원장(좌측)과 서철모 화성시장이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등을 논의하고 있다. © 화성신문

 

시 승격 20주년을 맞은 화성시가 찾아가는 시정-화성이 듣는다 20+’로 직접 시정자문위원들을 만나 미래 시정발전 방향 찾기에 나섰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시정자문위원회를 개최하기 어려운 만큼 개별 인터뷰를 통해 보다 심도 있는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취지이다.

 

인터뷰는 화성시 정책자료 등 기초 자료가 사전에 제공되며, 자문위원이 지정한 일시와 장소에서 해당 분야 정책관, 전문위원, 담당공무원 등이 동행해 진행된다.

 

기간은 4월부터 오는 9월까지이며, 아카이빙 작업을 통해 인터뷰와 제시된 의견들은 자문 보고서에 수록돼 시민들과 공유될 예정이다.

 

이에 첫 번째 인터뷰로 26일 시청 접견실에서 송경용 시정자문위원회 위원장과 서철모 화성시장이 만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제로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방안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등이 논의됐다.

 

서 시장은 이번 시정자문은 스무 살이 된 화성시가 누구든지 새롭게 터전을 꾸릴 수 있는 곳이자 오래도록 삶을 나눌 수 있는 도시로의 비전을 찾는 과정이라며, “제안해주시는 모든 고견은 숙의와 공론화를 통해 화성시의 미래를 그리는 씨앗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 시정자문위원회는 화성시 비전과 중장기 발전전략 등을 자문하는 기구로 현재 총 28명의 위원이 활동 중이며, 6월 전체 회의를 계획 중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