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축제 기획학교 ‘그러나 축제학교’ 참여자 모집
10일부터 마을축제분과, 문화축제분과 등 총 20명 모집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5/06 [16: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이 2021 화성시 축제 기획학교 그러나 축제학교참여자를 모집한다. 화성시 자생특화축제의 발전과 시민 주도형 축제로의 발전기반 마련을 위해서다.

 

마을축제분과문화축제분과로 나누어 모집하며, 총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그러나 축제학교는 이론 교육부터 실습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대면 소통 등 현장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2개 분과는 공통으로 축제 기획 및 문화 기획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과 워크숍을 거친 후 분과별로 나뉘어 실습 활동을 하게 된다.

 

마을축제분과는 자생특화축제 등 화성시 마을 고유 축제의 발전 방향 멘토링, 축제 기획안 작성, 실습으로 진행된다.

 

또 문화축제분과는 화성시 대표 문화축제인 정조 효 문화제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실습으로 진행된다.

 

19세 이상 나이로 축제와 문화기획에 관심 있는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0일 오전 9시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접수방법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담당자 이메일(winrain@h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가 인원을 초과할 경우 18일 온라인 면접을 추가로 진행하게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