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상상+학교 개교식 개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5/18 [18: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1년 이음터 상상+학교 운영 계획.  © 화성신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5일 지역 내 초··고 학생 110, 길잡이 교사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 화성오산 상상+학교 개교식을 개최했다.

 

상상+학교는 화성오산 청소년들이 이음터 공간을 활용해 삶에 기반한 교육과정을 만들고 꿈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는 학교다.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 운영하지 못했던 상상+학교를 2021년 학생의 주도성을 발휘하는 방향으로 재정비해 개교했다.

 

이번 상상+학교는 4월 학생 모집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자기소개서와 프로젝트 계획서를 심사해 110명읠 학생을 최종선발했다. 같은 시기에 학생들의 프로젝트를 지원해 줄 길잡이 교사 모집도 진행됐고, 학교 교사와 마을교육활동가 34명이 선정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체인지메이커 프로젝트(동탄중앙이음터) 공연예술 프로젝트(다원이음터) 드로인예술 프로젝트(동탄목동이음터) 놀이터 프로젝트(송린이음터)가 운영된다.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상상+학교의 프로젝트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들의 흥미와 진로에 맞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 나은 미래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융·복합적인 역량을 가진 사람으로 성쟁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