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경기도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화성시, 아름다운 입파도 만들기 앞장
함동 연안정화활동, 쓰레기 10.4t 수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5/27 [15: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철모 화성시장송옥주 국회의원오진택 경기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파도 연안정화활동이 실시중이다.© 화성신문

 

 

 

경기도는 24일 청정하고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해 민관합동으로 화성시 입파도 연안정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송옥주 국회의원, 오진택 경기도의원, 안동광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정승만 경기남부수협장을 비롯해 경기도 및 화성시 자율방재단 등 90여 명이 참석해 입파도 해안가에 산재한 쓰레기 10.4t을 수거했다.

 

입파도 전역에서 수거된 쓰레기는 어선을 이용해 경기청정호로 수거한 뒤 전곡항으로 이동, 처리했다. 경기청정호는 지난해 12월 경기바다 및 도서지역 해양쓰레기의 효율적인 수거처리를 위해 건조한 해양쓰레기 수거 전용 선박이다.

 

그동안 경기도는 연안 5개 시와 함께 20181,160t, 20191,457t, 20201,505t 등 해마다 약 1t 이상의 해안가 쓰레기를 수거처리해 왔다. 특히 올해는 도서지역 해안가 등 쓰레기 관리 사각지대의 해양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해 쾌적한 해양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안동광 도 농정해양국장은 해양쓰레기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우리바다는 우리가 깨끗이 한다는 도민의 인식개선이 제일 중요하다도와 시의 노력만으로는 불가능하므로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