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연구회, ‘학교밖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날’ 랜선축제 개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6/09 [16: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기도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학교박 전문전학습공동체의 날’ 랜선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 화성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교육연구회 학교밖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날랜선축제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올해 운영 중인 107개 경기도교육연구회 가운데 54개 연구회가 온라인 교육공간을 개설했고, 6월부터 8월까지 연구회별 일정에 따라 특강·세미나·수업·보고회 등을 공개로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현장중심 연구역량을 확산하고 연구성과를 공유해 학생교육위해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고자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경기도미래학교자치교육연구회는 15일에 영국 써머힐(Summerhill)학교 교감 헨리레드헤드(Henry Readhead)특강 경기혁신고실천연구회는 73일 벗밭 대표가 스타트업 창업 특강 경기도다문화교육연구회는 12중국 이주배경 학생의 좌충우돌 한국학교 적응기를 공개한다.

 

또 이번 축제를 주관한 연구회들은 등교·원격 병행수업의 새로운 접근, 가상증강현실이나 인공지능 등을 고려한 미래교육 콘텐츠, 시민교욱과 환경문제 등 시대변화에 따른 교육의 고민을 랜선축제에 담았다.

 

고효순 도교육청 교원역량개발과장은 경기도교육연구회는 교원이 주도하는 현장연구의 중심이다라며 랜선축제가 이를 교원 전체 전문성으로 증폭시키는 통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랜선축제 세부내용과 일정은 경기도교육청 누리집 통합자료실-경기도교육연구회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참여를 희망한다면 연구회별 일정과 방법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