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배움중심수업 실천 사례 연수 실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6/10 [17: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10여 명 초등학교 교사 대상으로 배움중심수업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  © 화성신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은 학생들 중심의 주도수업과 경험 있는 교사의 수업 운영 방법 등을 배우고 공유하는 배움중심수업 실천 사례 연수를 8~10일까지 3일 동안 210여 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이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수 있는 자기주도적학습 능력과 다양한 의견을 교사의 경험을 중심으로 실시했고, 각 학년별로 평균 30여 명의 교사를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첫째 날은 1학년 학생주도형 주제중심 한글 공부와 2학년 학교 적응 프로젝트, 둘째 날에는 3학년 함께 만들어가는 수업이야기’, 4학년 블렌디드 독서교육 미완성 레시피’, 셋째 날에는 5학년 함께 살아가는 5학년 교육과정이야기’, 6학년 학생참여·실행형 교육과정 운영방안을 주제로 배움중심수업 실천 사례 연수를 운영했다.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실에서 진행되는 수업이야말로 교육의 역동적인 현장이다라며 코로나로 인해 학교가 어려워졌지만,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애써주실 것이라고 당부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