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국가재난관리 유공 기관 선정
철저한 재난관리 노력 높이 평가받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7/22 [10: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행정안전부로부터 국가재난관리 유공 기관으로 선정됐다.


화성시가 재난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로부터 ‘2021 국가재난관리 유공 기관에 선정돼 경기도내에서 유일하게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각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 326개 재난관리책임기관 및 12개 재난관리 유관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돼 적극적으로 재난 예방, 대비, 대응, 복구 업무를 수행한 기관에 수여됐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화성시는 자율방재단을 활용한 방역체계 구축 태풍 피해시설 신속 복구를 위한 재난지원금 선지급 해빙기 인명피해지역 확대 지정 및 집중 관리 재난취약지역 예·경보시설 확충 등 철저한 재난관리 노력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시는 조례 개정을 통해 자율방재단의 소집수당 지원 근거를 마련, 자발적인 참여와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관내 개발 사업장이 많은 점을 고려해 재해영향평가위원회를 운영하고 대형 공사장에서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성과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라며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코로나19를 비롯해 폭염과 폭우, 태풍 등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