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사업 본격화
26일 접수 시작, 화성온TV로 사업설명회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7/26 [08: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청 전경.     ©화성신문

 

화성시민이 각각의 여건에 따라 취업직무관련 평생학습 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경우 화성시에서 장학금을 지원하는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사업이 시작된다.

 

화성시는 올해 1,650명 내외를 추첨 선발해 1인당 3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상은 화성시에 3년 이상 연속 거주한 만 30세 이상 만 35세 이하 화성시민 중 취업직업(직무)전환을 위해 평생교육 수강을 원하는 시민이다. 사업신청은 26일 오전 10시부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hstree.org)에서 가능하다.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은 시범사업 후 점차적으로 전 시민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 예정이다.

 

현재 화성시평생학습관,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화성시미디어센터, 동탄중앙다원송린동탄목동서연이음터 등 화성시 평생학습 기관, 수원과학대수원여자대장안대협성대경기대한신대 평생교육원, 25개 관내 평생직원 교육학원이 오프라인 교육가맹점으로 등록돼 있다. 온라인으로는 휴넷-홈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화성시와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26일 오후 3시 다원이음터에서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사업설명회를 화성온(on)TV로 생중계한다.

 

김태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급격한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모색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