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부노인복지관, 세대통합프로그램 더소통통함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08/04 [18: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어르신들이 학생들에게 캘리그라피 기술을 활용해 투명부채와 필통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 화성신문

 

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3일 문화더함공간 서로에서 세대통합프로그램 더통통을 실시했다.

 

더 통통은 어르신들이 선배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내 아동을 대상으로 재능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위해 기획했다.

 

특히 다문화아동을 대상으로 선배시민인 손아름봉사단은 캘리그라피 기술을 활용해 캘리그라피 투명부채와 필통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매번 복지관에서 우리끼리 배우다가 아이들을 가르쳐주며 같이 하니까 새로운 삶을 사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면서 캘리그라피를 배우는 데에만 그치지 않고 베풀 수 있는 기회를 준 복지관에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진 남부노인복지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세대 간 원활한 소통과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