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열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6/07 [08: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69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내외빈들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고 있다.

 

화성시는 6일 화산동 현충탑에서 69회 현충일 추념식을 열고 순국선열,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추모했다.

 

이날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보훈단체장과 보훈가족, ···정 국회의원, 화성시을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시의원, 일반시민 등 350여명이 참여했다.

 

69회 현충일 추념식은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에 맞춰 추모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 및 분향, 추념사 및 추모사, 헌시 낭송, 현충의 노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화성시는 추념식 후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해 대전 현충원을 오가는 참배 차량을 지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우리가 누리고 있는 바로 오늘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 위에 만들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위대한 정신이 후대에 올바르게 계승돼 그 뜻에 보답할 수 있도록 102만 화성시민을 먼저 생각하고 화성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추념식에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을 통해 당선된 송옥주, 이준석, 권칠승, 전용기 국회의원이 자리했으며, 최근 중앙당을 통해 선출된 화성시을 진석점 더불어민주당 당협위원장과 한정민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이 첫 공식 석상에 참석해 신임위원장으로서 역할에 대한 기대를 받았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