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 법적 책임과 권리 지킬 ‘로-티즌 아카데미’ 실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7/10 [17: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청소년들이 로-티즌 아카데미를 통해 생활 속 청소년 권리와 법적 책임에 대해 알아가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와 사단법인 YES21청소년재단과 연계한 -티즌 아카데미1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활 속 청소년 법 프로그램 로-티즌(Law-citizen)으로 법무부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발한 법교육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프로그램은 법 관련 직업 조사 및 인터뷰 계획 게임을 통한 법 교육 김지연 변호사와의 만남 인터뷰 발표하기 등 총 4회기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변호사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좋았고, 변호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됐다우리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법 관련 게임도 흥미로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진수 동탄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어렵게만 생각했던 법에 대해 가까워지고 청소년으로서의 법적 권리 및 책임감을 고취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면서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경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