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푸른중, 학생 맞춤형 처방 ‘마음약국’ 운영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9/20 [10: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푸른중 마음약국 약사들이 학생들 개개인에 맞는 약 처방을 준비하고 있다.

 

푸른중학교(교장 양가밀)가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학업 성취 지원을 위한 마음약국을 3~13일까지 운영했다.

 

마음약국은 학생들이 일상에서 겪는 대표적인 고민 6가지 증상을 분류해 각 증상에 맞는 상징적인 선물을 전달하며 처방하게 된다.

 

또래상담부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한 약국은 전교 학생들의 상담뿐만 아니라 학생 한 명 한 명 맞춤형 처방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처방은 미래에 대한 불안-꿈고민증후군약 용돈 관리-지갑다이어트약 친구 관계 스트레스-친구관계신드롬약 지속적인 피로감-습관성만성피로약 연애 고민-연예세포결핍증약 학업스트레스-공부멀미증약으로 구성해 학생들의 고민을 받았다.

 

마음약국 약사들은 학업 스트레스, 친구 관계, 연애 고민 등 다양한 문제들이 상담 주제로 다루며, 각각 증상에 맞춘 처방과 소소한 선물들이 학생들에게 심리적 위안을 제공했다.

 

마음약사 중 한명은 학생들이 일상에서 겪는 고민을 유쾌하게 풀어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마음약국 아이디어가 나왔다이를 통해 친구들이 보다 즐겁고 진중한 마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양가밀 푸른중학교 교장은 앞으로도 이런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정신 건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