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소방서, 음식점 K급 소화기 비치 당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11/21 [10: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소방서(서장 고문수)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음식점 주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예방을 위해 K급 소화기 비치를 당부했다.

 

음식점 주방 화재 예방을 위한 주요 수칙으로는 주방 배기 덕트에 0.5mm이상의 불연재 강판을 설치해 화재 확산 막기 정기적으로 주방 후드와 배기 덕트 기름 찌꺼기 청소 K급 화기 비치 등이 있다.

 

특히 음식점 주방에서는 식용유 등 기름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조리기구 등이 과열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식용유는 발화온도가 낮아(280~400)로 한 번 불이 붙으면 화염을 제거해도 기름의 온도가 발화점 이상으로 이미 가열된 상태여서 재발화할 가능성이 높고, 물을 뿌릴 경우 1700배 정도 팽창해 더 큰 화재와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하다.

 

K급 소화기는 식용유 등 기름에 불이 붙었을 경우 사용하면 유막을 형성해 식용유의 온도를 낮추고 산소 공급을 차단해 소화하기 때문에 기름 사용이 많은 주방에 적합하다.

 

고문수 화성소방서장은 음식점 주방 화재는 작은 부주의가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예방에 더욱더 신경 써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