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화성시 종합 감사 실시
자율·책임 확산위해 예방위주 감사
수감기관 직원만족도 설문조사도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2/02/17 [18: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오는 13~24일 화성시를 대상으로 올해 첫 시군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는 전곡해양산업단지 조성공사, 화홍지구 간척지 조성, 국립자연사박물관 유치, 자동차 테마파크 조성 등 공사 타당성 및 적정성 여부, 복합문화시설 조성, 지역문화축제 활성화 추진 등의 적정성 여부, 재활용사업장 관리실태, 민투 하수처리장 운영관리 적정 여부 등을 중점 감사한다.

 도는 화성시 종합감사에 앞서 공무원 노동조합 화성시지부 임원을 비롯한 실·국 주무관들과 만남의 장을 마련해 도의 감사방향 등에 대해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할 계획이다. 아울러 감사기간 중 수감기관 직원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반영해 향후 개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감사는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적발·처벌위주, 고압적·권위적 감사라는 이미지를 불식시키고 자율과 책임의 행정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하는 예방위주의 감사 활동으로 전개된다.

 아울러 감사 기간 중 ‘공개 감사제도’를 운영해 생활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인허가 관련 부조리, 부당행위 등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민생관련 모든 사항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

 공개감사 제보는 경기도 감사담당관실(080-900-0188), 팩스(031-8008-2058), 인터넷(www.gg.go.kr), 전자우편(sonks74@gg.go.kr), 화성시 종합감사장(전화 031-369-6473, 팩스 031-369-6475) 등으로 하면 된다. 도는 제보자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신분을 철저하게 보호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과실을 자진신고 할 경우 형량을 감량하는 제도와 사후 관용제도인 적극행정 면책제도도 병행 운영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