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성·박수·웃음·감동 한 가득
청소년 위한 축제 한마당 성료
 
유범수 기자 기사입력 :  2012/10/19 [13: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13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청소년을 위한 축제 한마당을 펼쳤다.

깊어가는 가을 날, ‘내가 너와 함께 우리를 표현하자’라는 주제로 ‘2012 화성시 청소년 Festival’이 개최된 이번 축제로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함성과 박수, 웃음, 감동이 동탄복합문화센터에 가득했다.

‘2012 화성시 청소년 Festival’은 1부(화성시 청소년 문화예술발표회)와 2부(화성시 청소년을 위한 ‘Joyful 콘서트’)로 진행됐으며, 지‧덕‧체를 고루 겸비한 균형 있는 청소년 육성과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부에서는 ‘화성시 청소년 문화예술발표회’로 2012년 화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수상팀들과 전국대회 수상팀, 청소년 동아리 팀 등의 다양한 공연뿐만 아니라 청소년문화존 ‘청마루’와 셀프줌인축제 등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문화존 ‘청마루’는 청소년 문화거리 조성을 위해 행사로 1년에 총8회 진행되는데 이번이 2012년의 마지막인 제8회 차로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청마루’의 폐막식을 무척 아쉬워하며 내년에는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청마루’가 되기를 기원했다.

2부 행사는 화성시 청소년을 위한 ‘Joyful콘서트’로 학교생활, 성적문제 등 스트레스와 고민 속에 생활하는 청소년을 위해 ‘개그콘서트’ 출연진, 축하 가수들의 공연 등이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2012 화성시 청소년 Festival’은 수동적으로 관람만 하던 기존의 청소년 행사와는 달리 쌍방 간 소통하고 청소년이 직접 주인이 되는 참여형 축제로 진행됐다”며 이번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에 의한 각종 공연과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마음껏 꿈꾸고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