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망중소기업인-서상석 윈도스 대표
“도전정신과 신의가 가장 중요”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3/09/13 [11: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올해 7월 대형 창호 전시장 오픈
 
화성시 우정읍 이화리에 위치하고 있는 LG하우시스의 협력 대리점 윈도스(대표 서상석)는 일반창호뿐만 아니라 시스템창호 알우드 등 기능성창호를 가시공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LG하우시스는 ‘창호 10년 보증제’를 도입해 이달부터 완성창을 구입·시공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장 10년간 창호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대표는 “LG하우시스 협력사 중에서도 품질평가부분에서 가장 좋은 평점을 받았다”며 “우리제품을 믿고 소비자들이 사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전정신과 신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서대표는 창업부터 지금까지 도전정신을 되새기며 살아왔다고 한다. 이에 그를 만나 원도스에 대해 들어봤다.
 
▲ 윈도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 LG하우시스 창호 제작협력 회사와 창호공사 대리점이다.
 창호란 건물 내부를 외부와 차단시키기 위해 창이나 출입구 등의 개구부에 설치되는 각종 창이나 문을 말한다.
 
▲ 윈도스를 설립하게 된 계기와 배경은.

- 1993년 두손 창호인테리어라는 회사를 설립해 아파트와 주택 인테리어를 주업으로 활동 했었다. 그러던 중 2000년 이전에는 알루미늄 창호가 주축이었던 시절, PVC창호의 단열성 및 기능성 등 우수함을 알게 됐고, 향후 시장이 변화할 것을 예측해 PVC창호 위주로 나가기위해 노력했다. 당시 아파트들은 99%가 알루미늄 창호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때 마침 LG에서도 시장을 리드할 공격적인 젊은 회사를 발굴하고 있어 LG와 인연을 맺게 돼, 2000년 LG화학 하이샤시 총판 대리점 대흥기업을 설립하게 됐다.
 
▲ 윈도스에서 생산하는 상품과 좋은 창호는.

- 윈도스는 LG하우시스 P/L창호(PVC하이샤시), 알미늄창호, 유리 등을 제작 가공해 LG에 납품하며, 또한 자체영업을 통해 아파트, 빌딩, 빌라 전원주택, 상가 등의 특·시판창호 및 잡철공사를 납품?시공한다. 창호에는 단열성, 기밀성, 수밀성이 있는데 단열성은 여름철 더위, 겨울철 추위와 밀접한 관련이 있고, 냉난방비와 직결된다. 기밀성은 외부 소음의 차단이고, 수밀성은 누수에 대한 것이다. 이 삼박자가 잘 맞아야지 제대로 된 창호가 완성된다.
 
▲ 타 회사에 없는 자랑이 있다면.

- 일반적으로 창호업체는 프로파일가공, 목무늬래핑, 유리, 공사 등이 분리돼 있는 편이다. 그러나 윈도스는 한 공장에서 자체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일반창호는 물론 시스템창호 알우드 등 기능성 창호를 가시공할 수 있는 기술력도 가지고 있다. 또 윈도스는 LG하우시스 협력사 중에서도 가장 좋은 평점을 받고 있다.

 또한 LG하우시스는 ‘창호 10년 보증제’를 도입해 이달부터 완성창을 구입·시공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장 10년간 창호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한다. 기존에 자동차, 가전제품 등 완제품 대상으로 품질보증제가 실시된 적은 있지만 창호업계에서 제조사가 직접 품질보증을 10년 동안 약속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경영원칙이 있다면.

-도전정신과 신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창업부터 지금까지 도전정신을 되새기며 살아왔고 어떠한 어려움과 상황 속에서도 거래처와 직원들에 대한 신의를 중시하며 살아왔다.
신의는 약속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을 한다. 그래서 약속을 누구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며 무슨 일이 있더라고 약속을 지키려고 항상 노력한다.
 
▲ 서상석 대표가 생각하는 현재 중소기업 애로사항은.

- 우리 중소기업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이 근로자 고용 부분이다. 대졸자가 대부분인 우리나라 청년들은 공장에서 일하기를 꺼려한다. 이 때문에 회사를 운영하는데 외국인 근로자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 그러나 외국인 근로자를 채용해도 고용허가제 등으로 매년 본국으로 빠져나가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상당수다. 유능하고 실력과 자질 있는 젊은이들이 참여해야 우리 같은 중소기업이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인력난과 구직난에 허덕이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
▲ 윈도스의 향후 사업계획과 포부는.

- LG하우시스와 함께 완성창 자동화 라인을 구축할 계획을 갖고 있다. 자동화 설비를 구축해 창호 1스텝 자동화라인 시스템(가공, 목무늬래핑, 유리)을 구축해 2012년 7월부터 시행하는 창호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7월 서울 서초동에 대형 창호 전시장을 설립해 일반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는 지식경제부에서 창호 제품을 에너지소비효율을 1~5등급으로 구분·표시해 소비자가 에너지 절약형 창호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도로 올해 7월부터 시행 예정이다. 여기서 등급을 받지 못했거나 5등급에 미치지 못하는 창호제품은 국내에서 생산·판매가 전면 금지되며, 등급 검사기관은 정부가 지정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방재시험연구원 등 2곳이다.
 
회사연혁

1993.10  두손 창호 인테리어 설립
2000.12  LG화학 하이샷시 총판 대리점 대흥기업 설립
2003.03  창호 전문 전시장 오픈(안산)
2003.05  윈도스로 법인 변경
2007.06  윈도스 화성공장(우정읍 이화리)신축 이전
2010.09  LG 하우시스 완성창 협력회사 선정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