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정처럼 행복한 학교 함께 만들어요!
학부모(회) 학교참여 활동 설명회 개최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04/17 [15: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은 17일 관내의 초·중·고· 특수학교 학부모 회장들(157개교)을 대상으로 달라지는 경기도 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와 2014년 학부모회 활동에 관한 운영 및 추진 방향에 대한 연수를 개최하였다. 더불어 ‘경기교육사랑학부모회’의 대표자를 선출하고, 앞으로 학부모회의 원활한 소통과 참여 속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학부모회의 활동을 기대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화성오산교육청은 학부모회의 학교참여 활동을 지원하여 학부모 사업에 대한 기본지원금을 관내 157개교(분교3교 포함 160교)의 모든 학부모회에 50만원씩을 지원하고, 또 200만원의 공모사업 지원금을 관내의 50개의 학교에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96개교 학부모회에서 지원하여 뜨거운 경쟁력을 보여주었는데, 공모 사업 부분은 1년의 학부모회 활동 계획서의 제출과 사업 이후 정산서 제출을 통해 우수한 학교를 수상하기도 한다, 특히 2013년 학부모회 학교참여 활동으로 최우수상을 받은 구봉초(회장 구정미)의 우수 사례 발표는 활발한 학부모회 활동을 공유하며 다른 학부모회에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강윤석 화성오산교육청 교육장님은 이 자리에 참석하셔서 건전한 학부모회의 활동이 자녀들의 학교 환경을 변화시키고, “가정처럼 행복한, 공감하는 화성오산 교육” 문화를 만들뿐 아니라, 학부모 스스로도 성장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격려의 말씀을 전달하였다. 각 학교 학부모회의 활동과 경기교육사랑 학부모회의 활동들이 2014년 화성오산교육의 새로운 학교 참여문화를 만들어 나가게 될 것이다.
 

이신재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