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원봉사센터, ‘테마별 직무교육’ 시리즈 마련
최신 트렌드 반영해 관리자 성장에 도움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09/03 [15: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순택)는 도내 31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테마별 직무교육’ 시리즈를 마련했다.

첫 번째 시리즈는 ‘창의적 사고와 기획실무’과정으로 지난 28~29일(1박 2일) 진행돼, 지역사회 변화 기획자에게 필요한 실무와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진부한 글쓰기를 버리고 감각 있는 표현력과 신선한 문장력을 키울 수 있는 ‘마음을 흔드는 카피라이팅(9월 17일)과정, 자원봉사관리자들의 내면적 성장과 관계회복을 위한 ‘홀가분 워크숍(9월24일)’, 마지막으로 글과 그림을 이용해 정보, 생각을 보다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훈련할 수 있는 ‘비주얼씽킹 워크숍 in 자원봉사(10월 1일) 등 다채로운 강좌가 계속될 예정이다.

김순택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되었으며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자원봉사 관리자들이 한 단계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교육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도자원봉사센터는 테마별 직무교육 이외에도 매년 ‘신입직원 소양교육’, ‘경력직원 리더십아카데미’, ‘자원봉사강사양성’, ‘찾아가는 아카데미’ 등 도내 31 시·군 자원봉사센터 직원과 자원봉사 리더 모두를 아우르는 현장 중심형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